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어린이집 영아 지도 어린이집에서 만0세에서 2세 영아를 대상으로 한 상황별 교사의 효과적인 비언어 기술과 언어기술을 서술하시오

어린이집 영아 지도 어린이집에서 만0세에서 2세 영아를 대상으로 한 상황별 교사의 효과적인 비언어 기술과 언어기술을 서술하시오
상황별 교사의 비언어 기술과 언어기술.hwp


본문
어린이집에서 만0세에서 2세 영아를 대상으로 한 상황별 교사의 효과적인 비언어 기술과 언어기술을 서술하시오

1. 만 0세의 사례
1) 효과적인 언어 기술 : 긍정적인 언어 환경을 만들어주고 부드럽고 편안하며 안정된 목소리로 격려와 효과적인 칭찬을 해준다. 영아가 알아들을 수 있게 짧고 간단하게 이야기 해 주고, 자연스럽게 교사의 완전한 문장을 들려준다.

① “영우가 응가를 했구나. 엉덩이에 응가가 묻어서 불편했겠구나. 응가 시원하게 치워줄게요.”하고 부드럽고 안정된 목소리로 이야기 해 준다.
② “영우가 어떤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까~ 배가 아팠었겠구나. 우리 영우 응가 해서 시원하겠네. 잘 했어요. 우리 예쁜 영우 응가 얼른 치워줄게요.”라고 이야기하며 격려를 해 준다.

본문내용
만들어주고 부드럽고 편안하며 안정된 목소리로 격려와 효과적인 칭찬을 해준다. 영아가 알아들을 수 있게 짧고 간단하게 이야기 해 주고, 자연스럽게 교사의 완전한 문장을 들려준다.
① “영우가 응가를 했구나. 엉덩이에 응가가 묻어서 불편했겠구나. 응가 시원하게 치워줄게요.”하고 부드럽고 안정된 목소리로 이야기 해 준다.
② “영우가 어떤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까~ 배가 아팠었겠구나. 우리 영우 응가 해서 시원하겠네. 잘 했어요. 우리 예쁜 영우 응가 얼른 치워줄게요.”라고 이야기하며 격려를 해 준다.
③ “우리 영우 응가 했는데 장난감 가지고 놀고 싶구나. 응가 얼른 치우고 장난감 가지고 놀이하자.”라고 영우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짧고 간단하며 부드러운 목소리로 긍정적인 이야기를 해 준다.
2) 효과적인 비언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