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Personal Computer 2.학습에서의 컴퓨터의 역할 3.수업에서 컴퓨터를 활용하는 영역 4.수업에 활용되는 4가지 주요영역 5.컴퓨터 활용 6.교육과정의 컴퓨터 적용 7.Integrated Learning System 8.컴퓨터 시설 9.컴퓨터를 위한 ASSURE 모형
본문 실제 연습시 우려되는 위험, 비용이 클 때 부담을 줄이고 실제와 유사한 경험제공
군대나 기업체에서 복잡한 기기를 작동하고 보수하는 훈련에 활용
Ex)SimCity
단 점
코스 웨어의 질 : 천차 만별, 단순한 지식, 기술 가르치는데 치중 효과성에 대한 증거 : 연구가 많지 않고 연구절차를 밟지 않는 것이 많음 융통성 부족 : 동일한 방법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야 하는 제약 보고서 : 교사에게 제공되는 상황 보고서가 난해한 형식으로 제공되는 경우 기존 교육 과정에의 적용 : 기존 교육과정과의 통합 문제, 단편성(지식과 기술의 분절)
본문내용 방안의 이해 필요!
학습에서의 컴퓨터의 역할 컴퓨터는 학습자 반응에 거의 즉각적인 반응 학습자들을 동시에 대할 수 있음 학습자의 학습 심화, 방향 설정에 도움 풍부한 학습경험을 제공 많은 교수매체를 통합 적용 정보를 조장하고 저장하는 능력
수업에서 컴퓨터를 활용하는 영역 학습활동의 일환으로 학생과 컴퓨터가 직접 상호작용 학습자에 대한 정보를 유지, 보전하고 수업을 안내 수업 이외 학교 전체의 정보유지, 학습 계획과 진행 등
수업에 활용되는 4가지 주요영역
나. 교육용 보조 도구 교수자와 학습자를도와주는 역할
다. 수업전용기기 특정 지식, 기술을 배우는 데 활용. Ex) Math Blaster Plus
라. 논리적인 사고를 교육하는 수단 컴퓨터는 교육에서 정보를 전달하기보다 사고능력을 키워주는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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