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습자 및 맥락 분석』 ▶학생 분석 점촌에 위치한 중학교의 학생들로서 한반은 32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수학에 대한 학업수준이나 흥미는 높은 편이다. 이 학생들은 이미 초등학교에서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 원주율과 원의 넓이, 원기둥의 겉넓이와 부피를 배웠고 평면도형의 측정(다각형의 내각과 외각, 부채꼴의 호의 길이와 넓이)도 선수 학습이 되어 있는 상태이다.)
본문내용 학생중심의 수업을 통하여 어려운 내용 재미있는 내용 중학교 1학년 함수/입체도형/평면도형 집합/방정식/수 2학년 함수/확률/방정식 방정식/집합/식 3학년 함수/확률/방정식 방정식/식/수 일반계 고등학교 공통수학 삼각함수/로그함수/함수 방정식/다항식/집합과 명졔 수 I 미분법/적분법/함수의 극한과 연속성 행렬/수열/수열의 극한 수 II 미분법/적분법/삼각함수와 복소수 적분법/미분법/부등식 실업계 고등학교 공통수학 함수/방정식/부등식 집합과 명제/방정식/다항식 실용수학 확률과 통계 계산기와 컴퓨터/수열 ▶교육 목표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뿔, 구의 겉넓이와 부피를 구하는 방법을 알고 실생활에 활용 응용 할 수 있다. 『교수분석』 뿔, 구의 겉넓이와 부피를 구하는 것은 지적영역에 속하는 것으로 학생들로 하여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