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3장 미술치료
Ⅰ 미술치료의 이해 1. 미술치료의 발전
2. 미술치료의 정의
3. 아동미술치료
4. 미술교육과 미술치료의 차이
본문 제3장 미술치료
아동들에게 있어서 미술활동은 무엇인가 새롭고 자기만의 것, 그리고 유일한 것을 창조하는 많은 경험들을 결합시켜 주는 하나의 과정이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선, 모양, 색을 선택하고, 변형하고, 배열하기 위해 그림의 내용, 스타일, 형태와 구도 등의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종합하여 아동으로 하여금 생각과 느낌, 사건 또는 관찰한 것을 전할 수 있게 한다. 그림이나 다른 창작 표현에 있어 아동들의 접근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첫째로 자발적으로 표현할 때 어떤 동기가 있는지를 고려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아동들이 그림을 그리는 데에는 일반적으로 기억, 상상력, 그리고 현재의 삶이 바로 그것이다.
본문내용 모양, 색을 선택하고, 변형하고, 배열하기 위해 그림의 내용, 스타일, 형태와 구도 등의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종합하여 아동으로 하여금 생각과 느낌, 사건 또는 관찰한 것을 전할 수 있게 한다. 그림이나 다른 창작 표현에 있어 아동들의 접근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첫째로 자발적으로 표현할 때 어떤 동기가 있는지를 고려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아동들이 그림을 그리는 데에는 일반적으로 기억, 상상력, 그리고 현재의 삶이 바로 그것이다. Ⅰ 미술치료의 이해 1. 미술치료의 발전 미술치료의 근원적인 뿌리는 선사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원시인들은 자신과 세계의 관계를 동굴벽화에 표현하고 심상으로서 실존의 의미를 추구하였다. 그 예로 암각화에 황소나 여러 기하학적 문양을 그리는 행위에서 성공적인 사냥의 바램과 풍요
하고 싶은 말 과제물입. |
댓글 없음:
댓글 쓰기